행복했던 여름기억
제주 롯데아트빌라스
‘제주도 갈 돈으로 해외여행을 가겠다’는 말이 많지요? 그치만 가깝고, 맛있는 거 많고, 이국적인 분위기까지 갖춘 곳. 제주도만한 곳이 있을까요?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 머물었던 제주 롯데아트빌라스 .단언컨대 지금까지의 모든 여행을 통틀어 가장 좋은 숙소였습니다.
가기 전부터 들뜬 마음으로 열심히 구경했던 숙소 사진. 실제로 보니 그 웅장함은 더 대단했고요. 너무 아름다웠던 공간이기에 기록을 다짐하게 했다지요. 제주 롯데아트빌라스 공간 이곳 저곳을 열심히 담았습니다.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봅니다.
제주 롯데아트빌라스는 건축 거장 5인(승효상, 이종호, 프랑스의 도미니크 페로, 일본의 켄고 쿠마, 건축설계사 DA글로벌 그룹)에 의해 제주의 대자연을 각기 다른 아름다움으로 표현해낸 리조트입니다.
참고로 롯데아트빌라스 가는 길이 매우 어둡습니다. 또한 안개가 많이 껴 시야확보가 어렵습니다. 초보운전이시라면 유의해서 주행하세요. 가능하다면 숙련자 분이 하시고요.
롯데아트빌라스 63평형 107호 (DA GROUP DESIGNED)
많은 호수 중 저는 DA그룹이 디자인한 107호에 머물렀습니다. 기준인원보다 적은 5명이 이 큰 리조트에 머물다니. 멋진 외관에서부터 ‘아, 이곳은 엄청날거야’라는 생각이 머리에 가득했습니다. 내부는 넓으면서도 아늑했어요. 하마터면 렌트한 것도 까맣게 잊은채, 숙소에만 머물뻔 했으니까요. 세탁기, 건조기, 각종 요리도구. 없는게 없는 만능하우스 같았습니다.
롯데아트빌라스의 어메니티는 록시땅입니다. 제가 무척 좋아하는 브랜드라 더 선물같은 기분이었습니다. 화장실도 마치 보그 ‘get ready with me’ 촬영을 하는 셀럽이 된 것 같은 기분을 안겨줬습니다. 아, 1층 화장실 샤워기 사용이 조금 불편했습니다. 처음 보는 고정방식 + 따듯한 물, 차가운 물 손잡이가 따로 있어요.
단점은 딱 한가지였습니다. 자연친화적 공간에 위치한 제주 리조트 롯데 아트빌라스는 각종 곤충이 서식하고 있어요. 네.. 숙소에서 엄청난 크기의 거미가 나왔습니다. 낮거미는 손님이라던데, 저희가 발견한 거미는 밤에 찾아와 내쫓겼습니다. (사실 상관없이, 가차없이 내쫓겼을테지만요..) 열심히 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숙소 문 앞에 개구리가 붙어있기도 했습니다. 한참을 서성이다 재빨리 문을 열고 롤러코스터마냥 빠르게 들어갔지요.
곤충을 무서워하시는 분들은 그렇지 않은 분들과 반드시 함께 하셔야겠습니다.
롯데아트빌라스 부대시설
리조트나 호텔에 가면 놓치고 싶지 않은 서비스가 바로 부대시설이죠. 제주 롯데아트빌라스에는 다양한 부대시설이 존재합니다. 클럽라운지, 사우나, 헬스장 등. 아쉽게도 저는 수영장만 이용해 보았습니다. 수영장의 규모가 크진 않지만, 친구들끼리 놀기엔 나름 괜찮습니다. 아침 일찍 이용해서인지, 저희만 단독으로 이용을 했네요.
사우나를 하는 공간에 샤워실이 마련되어 있어요. 찝찝한 상태로 숙소에 돌아가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우나 공간엔 무려 다이슨 슈퍼소닉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시간이 된다면 사용가능한 부대시설을 모두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affliate